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조국
이재명대통령이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에 대한 잔형을 집행 면제하고 선거에 출마할 수 있는 피선거권을 복권시켰다.
조 전 대표가 자녀 입시 비리 혐의 등으로 징역 2년의 실형을 확정받고 수감된 지 8개월 만이다.
▲ 박우량 전 신안군수 이재명 정부 첫 사면 대상에 박우량 전 신안군수도 포함됐습니다.
이재명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를 통해 지난 3월 기간제 공무원 채용 비리 혐의로 집행유예 2년의 유죄가 확정된 뒤 군수직을 잃은 박우량 전 신안군수에 대해 잔여 형 집행.
com /사진= 이재명대통령이 취임 후 첫 국빈으로 또 럼 베트남 공산당.
[케손시티=AP/뉴시스]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대통령이 대만 문제와 관련한 자신의 발언을 중국이 잘못 해석했다고 반박했다.
사진은 마르코스대통령이 지난해 12월20일 케손시티에서 연설하는 모습.
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 등에 대한 광복절 특별사면 발표와 관련해 취재진 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지지층 다수의 요구와 국정동력 확보를 위한 범여권 통합 등의.
권력 척도로 하향평준화할 이유 없어조국 부부·윤미향 등 광복절 특별사면 확정진보 평론가들, 송언석 명단 빗대 ‘문제없다’李대통령결단, 상대평가 대상 되며 빛바래 윤인수 주필 이재명대통령에게는 ‘윤석열’이 거울이고 보험이다.
‘짬짜미식’ 정치인 사면은 어느 정부에서나.
왼쪽부터 응오 프엉 리 여사, 이재명대통령, 또 럼 서기장, 김혜경 여사.
이재명대통령이 11일 임시 국무회의를 주재하기 위해 서울 용산 대통령실청사 회의실에 들어서고 있다.
11일 공개된 이재명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한주 만에 6.
이대통령의 지지율은 지난달 내내 60%대.
김경호 앵커> 이재명대통령이 취임 후 첫 특별사면 대상자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를 포함한 83만여 명을 확정했습니다.
이대통령은 국민 통합을 향한 시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이번 사면안에 공감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