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스템이 부모
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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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0 18:10
인터뷰어: “이 (추적) 결정 동안 부모님은 무엇을 하셨습니까?”
굴덴: "물론 그들은 저를 지지해 주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성적이 중요하고, 부모님이 당신이 가는 걸 결정하지 않아요."
Gülden은 네덜란드 교육 시스템에서 두 가지 강력한 제도적 담론을 강조합니다.첫째, 스트리밍 결정은 개인의 (학업적) 능력에 기반을 두고, 따라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수준"의 교육으로 보내진다는 것입니다(Haluk도 언급).두 번째는 이 시스템이 나중에 트랙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학생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교육적 성공을 개선하면 항상 학업을 연장하고 궤적을 업그레이드할 기회가 있다는 약속은 일부 교사들에 의해 성공적으로 전달되었으며, 직업적으로 추적된 모든 응답자에 의해 언급되었습니다.구조의 제한과 학생들의 다양한 동기는 시스템에 내재된 유연성 담론에 의해 균형을 이루었습니다.한편으로 유연성의 전제는 교육적 의사 결정에 "대행"을 다시 도입하는 데 전념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교육 경력을 형성하는 데 있어 대리인의 책임을 강조합니다.그러나 우리는 문헌을 통해 소수의 학생만이 나중에 추적 결정을 수정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Tieben et al. 2010 ). 시스템의 역할에 대한 강한 강조는 또한 부모의 개입을 불필요하게 만듭니다. 이는 추적 결정이 "그들이 결정할 일이 아니다"라는 Gülden의 답변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세 번째 학생 그룹은 초기 추적 결정을 수정하고 싶어하거나 수정하는 데 성공한 학생들입니다. 이 학생들은 CITO 시험의 장점에 대해 더 신중했지만, 이 시스템이 부모가 결정에 개입할 여지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Sedat과 Tuğba는 초등학교 교사의 조언 덕분에 낮은 CITO 성적에도 불구하고 직업 교육에서 학업 트랙(각각 VWO와 HAVO)으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Tuğba의 1.5세대 부모는 그녀가 더 나은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암스테르담의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사했습니다. Tuğba는 처음에는 다른 학생들을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CITO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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